인식 가능한 대상의 세계를 암시하고 있다. 그러나 여기서 믿음은 단지 이데아(Idea)에 대한 모사 즉 신빙성을 말할 뿐이다. 이 단계에서 존재하는 대상들은 동굴 밖에서 비쳐오는 빛에 의해 동굴 내부의 벽에 미치는 자신의 그림자 이다. 따라서 우리는 단지 이데아의 모상을 통해 자신을 인식하는 것이
인식이 조금씩 변화하고 있으나 아직도 우리의 일상에 가부장적인 잔재가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뿌리 깊게 자리 잡고 있는 여성성에 대한 인식은 쉽게 변화하지 못하고 있다. 사회적으로 요구되는 여성성은 여성의 역할로 설명될 수 있는데, 여성의 사회적 역할은 크게 가정과 사회에서의
<이것이 중국사다>
Ⅰ. 중국사에 대한 일반적인 시각
- 문명의 발상지로서의 중국
1. 중국이라는 이미지
중국이라고 하면, 누구나 찬란하고도 웅장한 문화를 먼저 떠올린다. 그러한 이미지가 먼저 떠오르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중국은 나라 자체의 크기나 불어나는 인구수만으로도 압도적인
Ⅰ. 서론
1) ‘빛과 그림자’ 주제선정 이유
유아들은 세상에 태어나면서부터 빛을 보게 되고 빛이 있어 사물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스스로 인식하게 된다. 또 자라나면서 자신을 늘 따라다니는 그림자를 인식하게 된다. 우리의 삶 속에 늘 존재하면서 우리 삶에서 떼어놓을 수 없는 것이 ‘빛과 그
Ⅰ. 서론
1. 그림자의 투사현상
그림자의 이미지 융의 수제자 마리 루이제 폰 프란츠가 그림자의 인식에 관해 다음가 같이 말한 것은 매우 적절하다. 만일 당신의 친구 중 한 사람이 당신의 결점을 비난할 때 마음속에 심한 분노가 끓어오르는 것을 느낀다면 바로 그 순간 당신은 자기가 의식하지 못
내재되어 있는 반대 성(性)이 성 역할 수행에서 표면적으로 드러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내재되어 있는 심리적인 성(性)으로서 어두운 측면인 ‘그림자’로 표현된다고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남녀 간 성역할 특성이 변화되는 것을 융의 주장을 중심으로 설명해 보겠다.
인식 부족과 함께 사행산업 전반에 대한 국가차원의 총체적인 관리ᐧ감독 부재, 도박이 몰고 올 사회적 비용 간과,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사행성 게임 등 무분별한 사행산업의 팽창으로 인해 심각한 후유증을 앓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앞으로는 사행산업이 인간의 행복추구권을 보완해 주는 삶의
목차
서론: 인류의 역사, 쓰레기의 역사
본론
1, 쓰레기의 역습
2, 모두의 지구는 가능한가?
3, 재활용, 미덕이 아닌 미학 - 정크아트
결론: 쓰레기의 윤리, 사회의 윤리
참고문헌
서론: 인류의 역사, 쓰레기의 역사
누군가는 인류의 역사를 ‘쓰레기’의 역사라고도 한다. 전혀
- 나노기술의 등장
1959년, 리처드 파인먼(Richard Feynman)
“미래에는 핀의 끝 부분에 사전 전체를 저장할 수 있는 원자나 분자단위의 물질이나 소자를 만들 수 있을 것”
- 나노기술의 핵심목표
원자나 분자 수준에서 물질을 다루어, 보다 근본적인 새로운 분자 구조를 가지는 더 큰 구조물 제작
새롭
그림자는 서로 균형을 이루는 한 쌍이 되어 함께 작용한다. 융은 그림자를 자신의 직관적 성역과 연결시켰다. 이것은 보통, 사람들이 심리학적 분석을 시작할 때 가장 기초적인 임무중 하나는 사람들로 하여금 자아와 그림자의 관계를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사람의 자아가 너무 약해지면